캐노픽스란?

현황 및 문제점

기존 캐노피는 렉산(폴리카보네이트)를 1m간격으로 실리콘과 피스볼트로 고정하여 용접하고 캐노피를 만듭니다.
제품으로는 주차램프, 자전거보관대, 차양, 버스승강장, 연결통로, 분리수거대, 파고라 등이 있습니다.

문제점

  1. 실리콘을 사용하여 시공 후 6개월 ~ 1년이면 빗물이 새고 하자가 발생한다.
  2. 1m 단위로 조각조각 실리콘과 피스볼트로 고정된 자리가 열팽창에 의해 렉산이 깨어져 빗물이 샘.
  3. 캐노피 위에 사람이 올라가 수리 및 시공 시 밑으로 떨어지는 안전사고가 발생 할 수 있다.
  4. 기존 캐노피에 별도로 빗물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불편하다.
  5. 시공기간이 길며 원가가 많이 들어간다.
  6. 사각 파이프를 밴딩하여 캐노피를 제작하기 때문에 디자인이 예쁘지 않다.
  7. 실리콘이 묻어있는 렉산과 피스볼트를 사용한 렉산을 재활용 못하며 환경오염이 된다.

개선방안

해결방안

  1. 캐노피를 실리콘과 피스볼트를 사용하지 않는 볼트조립 용접으로 시공가능하다.
  2. 1장의 렉산(폴리카보네이트)로 30m까지 이음새없이 끼움방식과 덮는 방식으로 시공이 가능하다.
  3. 한장으로 최대 폭 2m, 길이 30m까지 시공하기 때문에 사람이 위에 올라가도 안전하다. 폭 4~20m 폭으로 시공가능한 연결대도 개발 되어 있다.
  4. 캐노피에 일체형으로 빗물을 모을 수 있도록 원형과 사각 배관이 되어 있다.
  5. 빗물받이 배관은 렉산을 고정시키는 기능이 있다.
  6. 한장 렉산과 볼트조립형으로 원가가 절감된다.
  7. 판재를 이용하여 아치형 브라켓을 만들며 이미지 또는 로고 삽입이 가능하다.
  8. 기존 밴딩 방식 또한 개선하여 원가를 낮추고 재활용 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대효과

  1. 빗물을 모아 재활용 한다면 천문학적 경제이득을 볼 수 있으며 관공서, 아파트, 주택 등 빗물받이 캐노피 설치를 의무화 해야 한다. 빗물을 여과장치를 거쳐 화장실, 꽃밭, 채소밭, 청소물로 사용가능하다.
  2. 자원재활용 차원에서 캐노피에 설치되는 렉산에 실리콘과 피스볼트를 사용하지 않게 관공서, 아파트등에 의무화 해야 한다. 캐노피에 사용되는 실리콘양과 금액을 무시할 수 없다.
  3. 빗물받이 통에 음용수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여과장치를 하여 물부족을 해결할 수 있다.
  4. 기존 캐노피 방식을 배제하면 디자인이 아름다운 도시, 아파트를 만들 수 있다.

관련사이트

데크픽스 쇼핑몰 상담문의 상단으로